구글인플루언서 지식창고

항공 교통 관제 통관 절당 승인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항공 교통 관제 통관 절당 승인

구글인플루언서 2021. 3. 29. 11:07

접근 (관제) 접근 (관제, APP)은기도를 비행중인 항공기를 계기 진입 시작점 또는 장 저우 경로 ( 트래픽 패턴 )까지 유도 및 모니터링하는 관제 부문. 항공기는 목적지 비행장에 도달하면기도 떨어져 하강하면서 활주로로 향한다. 보통기도는 활주로까지 설정되는 것은 아니라기도에서 비행장 주변 (정확히 착륙하는 활주로에 계기 진입을 시작하는 지점)까지 표준 계기 도착 방식 (STAR : STandard instrument ARrival)라는 것이 설정되어있다.

기도를 비행중인 항공기는 STAR 신호에 따라 진입 시점으로 향하게된다. 그러나 관제권의 설정이없는 비행장에 따라 STAR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있다. 비급한 상황이며 관제 (좌석)의 관제사는 항공기가 STAR 따라 비행과 하강하고 있는지를 모니터링 또는 레이더 유도에 의해 도착 기 간 관제 간격을 설정하고 진입 허가를 발출한다. 교통량이 많은 공항의 경우 도착 항공기는 모든 방향에서 날아 오는 위해 여러 STAR가 설정되어있다. 많은 곳에서 오기 때문 위함이다. 도착 기계가 여러 개있는 경우 STAR 비행중인 항공기가 순서 좋게 착륙 할 수 있도록 항공기끼리의 간격을 설정할 필요가있다. 항공 관제를 담당하는 관제사는 레이더를 이용하여 속도 조절 및 유도 (레이더 벡터)를 실시하여 진입 순위를 결정하고 항공기를 늘어 간다. STAR에 악천후 공역이 존재 항공기에서 해결의 요구가 있으면 이에 따라 경로를 변경하거나 어떤 사정으로 활주로가 폐쇄 된 경우는 상공에서 대기 지시하기도한다. 이륙 후 동남서북 사방으로 나뉜다.

출발과 달리 여러 지점에서 오는 항공기를 요청한 간격으로 결국 하나의 지점으로 유도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 관제사에도 즉각적인 판단과 유도 기술이 요구되는 부분 이다. 진입 허가를 발출하면 타워와 교신이 지시 비행장 관제소에 업무가 인계된다. ATIS 자세한 내용은 " ATIS "참조 ATIS (에이티스, 아티스 .Automatic Terminal Information Service, 공항 정보 방송 업무) 활주로에 착륙 방식 사용 활주로 공항의 기상 정보 항공 보안 정보 시설의 운용 상황 등을 지상에서 항공기에 무선으로 연속 으로 방송하는 서비스. 항공기의 도래가 많은 공항에서 이루어지고있는 업무이다. 해당 업무에 대해서는 직접 관제 업무는 아니지만 밀접하게 관계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한다.

일반적으로 시간당 0 분에 초점 업데이트되며, 교통량이 많은 공항에서는 매시 30 분에 업데이트된다. 또한 착륙 방식이나 사용 활주로 등이 변경된 경우 또는 파일럿에서 난기류 에 관한보고가 있었을 때, 기상 상황이 규정 값 이상 변화했을 때 등 수시로 업데이트된다. 정보가 개정 된 경우는 A (알파)에서 Z (줄루)까지의 알파벳을 순서대로 사용하여 식별된다. 방송 내용은 영어로 전달된다. 한국은 한국어로도 운달되기호 한다.항공 관제 운항 정보관 (구 : 항공 관제 통신 선)의 녹음에 의한 것, 또는 합성 음성 (녹음 된 단어 데이터를 필요에 따라 조합 전화 시보 와 같은 수법)에 의한 것이있다. 출발과 도착 전에 최신 정보를 수신하고, 자신이 가지고있는 정보 (정보 기호 A인지 B인지 여부)를 관제사에게보고하는 것이 요구되고있다. 최신 정보를 갖고있는 취지 통보 된 관제사는 항공기에 통보 사항을 생략 할 수있다.

레이더 는 주로 비행중인 항공기의 위치와 고도를 파악하기 위해 사용되며, 일본의 레이더 사이트 는 주로 항공 자위대 에 의해 경계 관제 및 비행 관제 등에 이용되고있다. 국토 교통성 의 항공 레이더 사이트는 공항 감시 레이더 (ASR)2 차 감시 레이더 (SSR) 공항 표면 탐지 레이더 (ASDE)  정측 진입 레이더 (PAR) ·기도 감시 레이더 (ARSR) · 해상 감시 레이더 (ORSR) 등이있다. 공항 감시 레이더 (ASR, Airport Surveillance Radar) 공항 건물에 설치된 공항에서 60 마일 이내의 공역에 항공기의 위치를 ​​탐지하고 출발 기나 진입 기계의 유도 항공기의 관제 간격 설정 등 터미널 레이더 관제에 사용되는 일차 레이더 (항공기 기체에 직접 맞춘 전파가 반사되어 돌아 오는 사이의 시간 차이와 레이더의 회전 각도로 항공기의 위치를 ​​파악하는 레이더)를 사용한다. 지상 반사 등의 고정 목표에서 반사 신호를 억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레이더면 위치 표시기 (PPI)는 공항의 레이더 관제실에 설치된 보조 감시 레이더와 함께 사용되는 . 이차 감시 레이더 (SSR, Secondary Surveillance Rader) 항공기에 탑재 한 ATC 트랜스 폰더 와 통신하여 편명 (모드 A)와 진보 (모드 C)를 얻을 보조 감시 레이더 또한 모노 펄스 측정 뿔 방식으로 모드 A / C 정보 이외에 거리와 방향도 동시에 알 수있다. 공항 표면 탐지 레이더 (ASDE, Airport Surface Detection Equipment) 공항 지표면의 항공기와 차량 등의 움직임을 감시한다. 매우 짧은 파장의 전파를 이용한 고해상도 레이더로 레이더 스크린에 항공기의 형태가 명확하게 나타난다. 낮은 시야 때나 야간 관제 업무에 사용한다.

<출처:구글검색>

나리타 · 하네다 · 중부 · 이타미 · 간사이 · 후쿠오카 · 나하의 각 공항에 설치되어있다. 정측 진입 레이더 (PAR, Precision Approach Radar) 최종 진입 상태에있는 항공기의 과정과 올바른 강하로에서의 차이 및 접지까지의 거리를 측정하여 그 항공기를 착륙 유도하기 위해 사용되는 레이더이다. 이타미 · 나하의 각 공항과 일부 자위대의 비행장에 설치되어있다. 기도 감시 레이더 (ARSR, Air Route Surveillance Rader) 기도를 내려다 더하는 수있는 산 정상에 설치된 고도 80,000 피트, 180 마일 이내의 공역에 항공기의 위치를 탐지하고 기도 (엔루토) 를 비행하고있는 항공기의 유도 및 간격 설정 사용하는 레이더이다. 이 사이트에는 차 레이더와 병용하여 2 차 감시 레이더가 사용되며, 항공기 및 기타 관제 시설 간의 무선 연락 할 수있는 대공 무선 시설이 설치되고, 여기에서 발견 된 항공기의 운행 정보 등 레이더 비디오 신호로 마이크로파 중계 회선을 통해 각 항공 교통 관제 부 에 전송되고, 거기서기도를 비행하는 항공기 모니터링 외에도 마이크로파 중계 회선을 사용하여 대공 무선 시설에 따라 항공기 유도한다. 쿠시로 하 치노 헤 물억새 성 · 야마다 하코네 미카 히라 타 지금의 산 가세 다  아마미 오시마 미야코 섬에 설치되어있다. 해상 항공 감시 레이더 (ORSR, Oceanic Route Surveillance Radar) 주로 해상의 기도 (키엔 엔루토) 를 비행하고있는 항공기의 유도 및 간격 설정에 사용하는 레이더이다. 이와키 · 하치 죠 지마 후쿠 · 오가에 설치되어있다. 통관 전달 (관제 승인 전달 석) 항공기의 비행 방식에는 크게 나누어 계기 비행 (IFR)와 시계 비행 (VFR)의 2 종류가있다. 이 중 IFR 비행하는 항공기가 관제 공역을 비행하는 경우에는 비행 계획 의 승인을 받아야한다 [13] 통관 전달 (또는 배달 .CLR)이 관제 승인을 항공기에 전달하는 기관이다 . 일반 항공사 의 대형 여객기 는 거의 모두가이 IFR 비행하기 때문에 먼저 통관 전달과 교신하고 목적 공항과 순항 예정 고도를 통보하고 비행 계획의 승인을 요구한다. 비행 경로는 미리 제출 된 비행 계획 (비행 계획)에 따라 관제 관에 의해 확인된다. 관제 승인으로 목적 공항 · 출발 경로 ( 표준 계기 출발 방식 (SID)와 그것을 보충하는 경로 인 전환 )을 포함한 비행 경로 · 이륙 후 유지하는 고도 순항 고도 · 트랜스 폰더 식별 코드가 전달되고, 파일럿은 복창한다. 복창이 확인되면 그라운드 (지상 관제 석)와 통신하도록 지시된다. 통관 전달은 일본에서는 옛 제일 종 공항 을 비롯한 트래픽이 많은 공항에 설치되어있다. 지방 공항 등에서는 그라운드와 타워 역할을 대체하고있는 케이스가 보인다.

Comments